글로벌 명성과 그 가치를 공유하다

엔진/ 4HK1-TCS 4기통 엔진
최대 중량 운송을 위한 강력한 힘과 유로6D를 충족하는 4HK1-TCS 4기통 엔진은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52kg·m의 동급 최강 성능과 운송효율로 사업수익을 극대화 시킨다. 주로 대형트럭에 사용되는 VNT 방식의 터보차저를 활용했으며,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와 최적의 조합을 이룬다.

변속기/ 자동화변속기(AMT) '스무더(Smoother)'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변속기 ‘스무더’는 연료 효율성이 뛰어난 수동변속기와 편의성을 극대화한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한 데 아우른다. 클러치 페달 조작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운전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이 간편하다. 또한 변속쇼크가 적고 기어변속으로 인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연비 효율과 생산성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브레이크/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기본 적용
트럭 제동력의 핵심인 브레이크 시스템을 디스크 브레이크로 기본 적용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가 대기 중에 노출되기 때문에 냉각 성능이 좋아 제동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제동력 변화가 적은 특징이 있다. 부품의 평형도 좋아 한 쪽 바퀴만 제동되는 일도 적어 주행 중 차량이 균형 유지에 강하다.

안전/ 가장 진보된 첨단 안전 기술 적용
안전을 중시하는 이스즈의 철학으로, 첨단 안전장치 의무화에 앞서 ▲비상 자동제동장치(AEBS)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가 선제 장착됐다. 이와 더불어 ▲잠김방지 브레이크시스템(ABS) ▲전자식 제동력분배시스템(EBD) ▲미끄럼 방지 조절장치(ASR) ▲전자식 안정성 제어장치(ESC) ▲듀얼 에어백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다.

안전성/ 전후측 스테빌라이져 바 적용
스테빌라이져는 ‘ㄷ’자 모양의 탄성 강재를 좌우 바퀴 사이에 배치, 한 쪽 바퀴의 움직임을 반대편에 전달해 일관된 운동 특성을 갖도록 만들어 주는 장치다.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시켜주고, 급회전 시 차량의 무게중심 이동을 최소화시켜 안정성이 극대화된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스즈 #특별판